이철우 경북도 경제사절단, 바쁘게 움직인 북미(北美) 일정
상태바
이철우 경북도 경제사절단, 바쁘게 움직인 북미(北美) 일정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9.2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대뉴욕주한인상공회의소 100만 달러 마케팅 투자협약 체결
경북 '가람오브네이처',코리안컬처럴과 수출 100만불 계약
LA한인축제 엑스포 참가 경북 농산물 홍보
미주 해외자문위원과 및 LA지역 상공인 간담회 개최
뉴욕한인상공회의소와 마케팅 투자양해각서 체결/경북도
호텔 인터컨티넨탈에서 열린 경북도-뉴욕한인상공회의소 간의 마케팅.투자양해각서 체결식 현장. 뉴욕상공회의소 김성권 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경북도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단장으로 한 경북도 경제․통상 사절단은 지난 24일  대뉴욕주한인상공회의소와 100만불 상당의 마케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대뉴욕주한인상공회의소는 1977년 9월 창립된 ‘뉴욕 한인실업인협회’가 전신으로 1994년 ‘뉴욕한인상공회의소’로 개칭해 활동하다가 2006년 뉴욕·뉴저지·코네티컷의 3개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상공인들의 경제협력체이다.

이 자리에서 이철우 도지사와 대뉴욕주한인상공회의소 김성권 회장은 경북 기업에 마케팅 전략수립 수행관리를 위한 투자를 약속하고, 수출 다변화를 위한 경북도의 통상정책 연계방안을 모색했다.

이어 경북의 대표 화장품 제조업체인 가람오브네이처는 현지에서 코리안컬처럴과 수출 100만불 계약도 체결했다.

이철우 도지사가 LA한인축제에 참가한 우수농산물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경북도
이철우 도지사가 LA한인축제에 참가한 경북 우수농산물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이 전시에는 경북지역 36개사가 참여했다./경북도

오후에는 자리를 옮겨 LA한인축제 우수농수산물 엑스포 전시장을 방문해 참가기업 36개사의 상품을 면밀히 둘러보고 문경미소 오미자 등 경북도의 우수농산물 가공품을 직접 시식했다.

이날 전시에 참여한 대표들에게 “다양한 수출 지원정책을 펼쳐 경북의 농수산물이 세계의 음식의 재료가 되도록 만들어 보겠다”고 약속했다.

다음으로 미주 한인사회 최대 잔치인 LA 한인축제의 하이라이트 ‘코리안 퍼레이드’가 열리는 올림픽가로 향했다.

한인사회와 미 주류사회의 우호와 단합을 상징하는 퍼레이드를 이끌 그랜드 마샬에 한국을 대표해 이철우 도지사가 선정됐다.

현지시간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이어진 코리안 퍼레이드는 내년 한인 이민 120주년을 앞두고 한인사회사회의 새로운 도약과 전진을 다짐하는 대행진으로 펼쳐졌다.

이철우 지사가  故 백선엽 장군의 딸인 미셀 박 스틸 씨에게 백 장군 훈장모음집 번역본을 전달하고 있다./경북도
미주 해외자문위원 및 상공인 간담회장에서 이철우 지사가 故 백선엽 장군의 딸인 미셀 박 스틸 씨에게 백 장군 훈장모음집 번역본을 전달하고 있다./경북도

이철우 도지사는 배한철 도의장과 나란히 그랜드 마샬차량에 탑승해 11만 명이 거주하는 LA한인타운 중심가를 지나며 교민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차량행렬이 끝난 후 이철우 도지사는 릭 조셉카루소 LA시장후보와 박형만 남가주학원 이사장을 만나 한인사회의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 일정으로 미연방하원의원(캘리포니아주) 미셀 박 스틸과 미주 해외자문위원과 및 LA지역 경제인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지고“해외에서 한국의 국위를 선양하며 활동해 주시는데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경북의 수출확대와 교민의 정책에 관하여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로써 2박 3일간의 LA 방문일정을 모두 마치며 이철우 도지사는 “우리의 제일 큰 시장인 미국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지역 수출을 확대하고 경제를 한층 더 끌어올려 도민이 행복한 경북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