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벗었다...가을 만끽은 경북에서
상태바
마스크 벗었다...가을 만끽은 경북에서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9.2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1일 영천 보현산별빛축제 시작으로 경북지역 가을 행사 이어져
수확의 기쁨 전하는 농산물 축제... 가을 낭만, 치유・힐링할 문화축제
의성 슈퍼푸드마늘축제 등 지역 농가 특수 누릴 듯
영천 보현산 별빛축제
영천 보현산 별빛축제

야외에서 마스크 착용이 해제됐다. 그동안 코로로 19 때문에 주춤했던 대형행사도 10월부터  잇따라 개최된다.

가을 행락철을 맞아   나들이객들이 마스크를 벗고 경북지역 가을 축제장을 향해 발걸음 할 곳을 미리 본다.

10월 1일, 영천 보현산 별빛축제가 열린다.

국내 최대 보현산 천문대와 천문전시체험관이 있는 보현산 자락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여기는 별세권 영천입니다’를 주제로 천문・우주・과학의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주제관에는 중력가속도, 회전감각, 에어로켓발사 등 원리를 익힐 수 있고, 전시체험관에서는 우주복 포토존, 마그데부르그 반구, 우주정거장 도킹체험, 우주동작훈련 등을 체험할 수 있다.

ㄷ
어린이가 전체망원경으로 통해 하늘에 펼쳐진 별을 보고 있다.

천문과학관에서는 800mm 전체망원경을 통해 별을 볼 수 있고, 5D 시뮬레이터를 체험한다.

또 축제기간 중 매일 1회, 영상을 통해 재미있게 배우는 천문학 강연이 진행되고, LED 드론 라이트쇼는 영천 보현산 밤하늘을 채울 예정이다.

10월 7~9일에는 의성슈퍼마늘축제.

세계적인 건강 푸드, 의성마늘을 테마로 의성 眞 마늘 요리경연대회, 의성마늘 3종경기, 우리들만의 마늘간식, 슈퍼푸트 마늘 주제관이 진행되며, 마늘 빻는 소리, 너희마늘을 위한 예술 공연도 펼쳐진다.

전국 유일의 '씨 없는 감', 청도반시축제는 10월 14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3일간 개최된다.

ㄷㄹ
국내 유일의 씨없는 감 생산지인 청도.이번 반시 축제를 통해 감 재배농가의 특수도 예상된다.

이번 축제에서 청도반시의 우수성을 홍보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감물염색체험, 청도 반시따기체험, 감식초 족욕, 감잎 다도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반시 길게 깍기, 반시 높이 쌓기, 숨은 반시 찾기 등 이색이벤트와 10. 16일에는 감물염색패션쇼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반시이색가요제, 지역예술단체 공연까지 이어진다.

반시 주제관에서는 반시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으며, 반시 푸드존에서는 반시를 활용한 디저트, 음료 등을 맛볼 수 있다.

10월 경북 또 하나의 축제 ‘2022년 경북 참 웰니스페스티벌’은 7일 개막한다.

10일까지 4일간, 영주선비세상에서 개최되는 축제는 최고의 치유힐링의 웰니스(Wellness)를 경험할 수 있다. 경북도는 ‘잠시 알림을 꺼두셔도 좋습니다’를 주제로 지역만의 웰니스 콘텐츠로 경북 웰니스관광 붐업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ㄴㅇㅊ
경북 웰리니 콘텐츠 대표지역인 영주 선비세상 한옥촌 

7일 14시에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신수지 전 체조선수와 함께하는 일상요가체험, 뉴에이지 피아니스터 몽라가 진행하는 싱잉볼 공연을 통해 심신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축제기간 내내 경북 웰니스 관광 매니저가 진행하는 웰니스 체험 프로그램과, 명상・요가, 타바타, 점핑다이어트 등 동・정적인 웰니스 콘텐츠가 마련됐다.

7일에는 경북 웰니스 관광 활성화 포럼, 약식동원 요리경연대회 본선이 진행된다. 이외에서 8일 오후 5시에는 국민가수 박창근과 함께하는 치유힐링 콘서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10월 경북에는 상주 소울푸드페스티벌(10.1~3일)이 경상감영공원일원에서, 문경사과축제(10.15~30일)가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성주 가야산황금들녘메뚜기축제(10.15~16일)가 성주군수륜면 어울림마당에서, 영주사과축제(10.29일~11.6일)가 부석사 일원에서, 칠곡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10.28~30일)이 칠곡보생태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