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신도시 조성 위해 관계기관 힘 보탠다
상태바
경북도청신도시 조성 위해 관계기관 힘 보탠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9.2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도청신도시 활성화 위한 도・시군・기관 간담회 개최
경북도, 안동시, 예천군, 경북개발공사 관계자 참석
신도시 발전방안 관계기관과 공조키로
/경북도
이 간담회에서 동청 신도시 내 주요안건 및 현안사항을 사전에 정보 공유키로했다./경북도

경상북도는 지난 19일 경북의 중심 도청신도시의 건설에 도민의 의견을 속도감 있게 반영하기 위해 안동시, 예천군, 경북개발공사와 함께 도청 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청신도시 건설사업 관련 주요 안건과 현재 추진 중인 현안사항들을 사전에 공유하고 도청신도시 발전방안에 대한 참석자들의 의견을 듣는 등 관계기관 간 협력과 조정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기관들은 신도시 1단계 준공에 따른 2단계 조기 활성화를 위해 공동주택용지 특별설계 공급에 따른 주택건설사업 신속 승인, 명품주거단지 (약칭.레이크빌리지) 건립, 가족친화공원으로 패밀리파크 조성 및 호민지 특화설계 공모 등에 대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향후 신도시 관련 간담회는 ▷도청신도시 건설 사업의 추진상황 공유 ▷신도시 정주환경 개선에 따른 협력․조정 ▷신도시 상가 공실에 대한 상권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신도시와 원도심의 상생발전을 논의하는 중대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도 관계자는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지속해서 관계기관이 소통 협의해 신도시 주민들의 삶의 질적 향상과 살기 좋은 명품도시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