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에서 만난 '가을 그리고 천연염색'
상태바
경주엑스포에서 만난 '가을 그리고 천연염색'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9.1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천연염색지도사협회 워크샵 및 야외전시회 열려
형형색색 볼거리와 전통 어울림 마당 공연도
전국 12곳 공방 등 전문가 작품 전시돼
남혜인 자연염색회원 작 '하늘 잇다' / 경주엑스포
남혜인 자연염색회원 작 '하늘 잇다' / 경주엑스포

이번 주말 경주엑스포대공원 화랑광장에서 형형색색 볼거리와 전통공연의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펼쳐졌다.

(사)한국천연염색지도사협회는 17일과 18일 양일간 경주엑스포대공원 화랑광장에서 전국의 회원 300여명이 참여하는 워크샵 및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전통의 색 미래로’라는 주제로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식물. 동물. 광물의 재료를 이용해, 천연섬유인 면. 마. 모시. 실크. 울 등의 천연섬유에 자연의 색을 물들여 다양하게 표현한 작품들이 전시됐다.

전시 작품들은 서울권 3, 충청권 2, 영남권 2, 호남권 3, 강원권 1, 제주권 1 등 전국 12곳의 공방 및 연구소, 학원, 체험장, 기업 등에서 천연염색에 매진하고 있는 작가들의 출품작이다.

sd
백송염색교육원 유창오 원장의 천연염색 창작무

협회 관계자는 “야외 전시를 통해 전통문화의 자연색을 섬유에 담아 관람하는 모든 이의 보편적 감성을 조율해 내고, 출품 작가들은 역동적이고 희망적인 밝은 미래를 천연염색 섬유예술의 조형적 언어로 이야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17일 전시와 함께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워크샵에서 협회 유창호 이사의 ‘쪽죽과 감물의 다양한 발현’이란 주제 강연도 있다.

워크샵에 앞서 영암 소리터 단원들과 부산이화풍류원이 진도 북춤, 한량 춤, 사물놀이, 남도민요, 동래 학춤 등의 전통공연을 있었다.

(사)한국천연염색지도사협회는 회원들의 대상으로 진행하는 워크샵이지만 경주엑스포대공원을 찾는 관람객들도 참여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천연염색의 아름다움을 체험 할 수 있도록 했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