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TO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경북 가을관광지 23 선(選)'
상태바
GCTO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경북 가을관광지 23 선(選)'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9.0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23개 지자체와 협업해 지역 가을 관광지 발굴
가을 경관 배경으로 사진 찍기 좋은 곳... MZ세대 포함한 범세대적 인기끌 듯
/GCTO
경주 역사유적지구 내 첨성대 가을 풍경 / GCTO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GCTO)는 단풍이 물들어 가는 가을시즌을 맞아 경북도 내 23개 시·군과 협업하여 경북 가을 관광지 23선을 선정했다.

7GCTO에 따르면  23개 시·군에서 추천하는 가을 관광지를 중심으로, 단풍 및 핑크뮬리 등 아름다운 가을 경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좋은 곳으로 MZ세대를 포함한 범세대적으로 즐길 수 있는 경북 관광지 23개소를 선정했다.

 가을 관광 23선은 ▲포항 곤륜산 ▲경주 경주역사유적지구 ▲영천 영천한의마을 ▲김천 김천치유의 숲 ▲안동 하회마을 ▲구미 수다사 ▲영주 부석사 ▲상주 속리산 문장대 ▲문경 문경새재 ▲경산 하양경관농업단지 등이다.

또 ▲군위 화본마을 ▲의성 고운사 천년솔숲길 ▲청송 주산지 ▲영양 자작나무숲 ▲영덕 침수정 ▲청도 운문사 ▲고령 지산동 고분군 ▲성주 성밖숲 ▲칠곡 가산수피아 ▲예천 초간정 ▲봉화 백두대간 수목원 ▲울진 후포 등기산공원 ▲울릉 신령수 가는 길 등 다채로운 가을 절경과 선선한 가을 날씨에 즐길 수 있는 힐링 관광지로 구성했다.

 김성조 사장은 “경북도 내 23개 시·군과 협업을 통한 경북 가을 관광 23선 선정을 계기로 경북이 가을 대표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정된 23개 관광지를 활용하여 홍보콘텐츠 제작 및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아름다운 경관을 지닌 경북에서 다채롭고 즐거운 가을 여행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