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의 풍요로움을 전할 '등불축제'
상태바
동아시아의 풍요로움을 전할 '등불축제'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8.3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한‧중‧일 전통 등불 축제 개막
빛의 화원, 평화의 종소리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돼
/경주시
/경주시

‘풍요로움을 전하는 동아시아의 등불-빛의 화원’ 행사가 다음 달 2일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개막한다.

‘2022 동아시아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문체부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문화엑스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중·일 3국의 전통 등(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 콘텐츠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10월 16일까지 열리는 '등불 축제'는 한·중·일 3국 문화의 화합(和)과 이야기(話), 평화를 밝히는(華) 동아시아 등불을 주제로 펼쳐진다.

구성은 △등불 길을 조성한 ‘빛의 화원’ △종을 등불로 구현한 ‘화합의 화원’ △문화‧역사를 등불로 표현해 전시한 ‘이야기의 화원’ △등불 야행, 전통의상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 ‘만남의 화원’ 이라는 총 4가지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며,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구에는 등불 테마파크 진입을 알리는 대형 아치가 설치되고, 한·중·일 삼국의 전통 등불 문화를 등과 조명으로 표현한 삼국의 빛 ‘루미나리에 등불 로드’를 만든다.

아울러 부대행사로는 동아시아문화도시 교류도시 중 하나인 일본 오이타현의 ‘오이타 아시아 조각전 수상작 전시’가 9월 16일부터 10월 10일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문화센터 전시실에서 펼쳐진다.

한편 동아시아문화도시는 지난 2014년부터 한·중·일 3국간 동아시아 문화 교류와 이해를 목적으로 열리고 있는 축제로, 올해는 △한국의 경주시 △중국의 원저우시와 지난시 △일본의 오이타현이 선정돼 도시 간 활발한 교류를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