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벌대, "취업 및 일자리 창출 중심 대학으로"
상태바
서라벌대, "취업 및 일자리 창출 중심 대학으로"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2.08.1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에서 취업까지 책임지는 ‘산업체 수요 맞춤형 대학’으로
첨단공학기술 분야 등 실질적 취업 관련 학과 인기있을 듯
경주지역 졸업예정자 수업료 일부 감면...'서라벌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혜택 마련
/서라벌대
서라벌대는 정두환 총장 취임 이후 대학 경영을 개선하고 실질적 취업 중심 대학으로 변모하고 있다./서라벌대

경주지역 유일의 전문대학인 서라벌대학교는 다음달 13일 부터 산업체 직무능력을 겸비한 전문직업인 양성을 목표로 보건복지분야, 문화관광분야, 첨단공학기술분야, 자기설계전공학부 등 8개 학과(부)의 2023학년도 수시모집을  실시한다.

'보건복지' 분야는 간호학과(4년제), 치위생과(3년제), 방사선과(3년제), 사회복지과(야간, 2년제)로 총 4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병원 및 관련 기관 등으로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한 재능 나눔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문화관광' 분야는 마사과(2년제), 장례서비스경영과(2년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산업체 현장에 특화된 철저한 직무중심 교육을 통해 습득한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첨단공학기술' 분야는 조선설계기술과(2년제, 2023학년도 신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 모집과 이들의 원활한 취업을 위해 삼성중공업의 조선 설계분야 분사인 쏘테크(주)와 인력양성 산학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졸업과 동시에 취업이 될 수 있는 채용약정형 학과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자기설계전공학부'(2년제, 2023학년도 신설)는 대다수의 학생들이 자신들의 전공에 대한 확신 없이 진학하여 진로에 애로사항을 겪고 있다는 점에 착안, 1학년 1학기만 공통 강의를 듣고 1학년 2학기부터는 자신의 미래 비전과 적성에 부합하는 카지노전공, 미용뷰티전공, 반려동물전공, 한국문화전공, 스마트관광전공, 원전기술전공 중 하나의 전공을 선택하여 공부, 졸업, 취업할 수 있다.

한편,서라벌대는 신입학 학생을 위한 다양한 장학 혜택을 통해 학생들이 등록금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모든 신입학 학생들에게는 어떠한 조건없이 수업료의 일부를 감면하는 '서라벌장학금'을 지급하고(간호학과 제외), 경주지역 소재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의 경우 수업료의 일부를 감면하는 '향토사랑장학금'을 지급한다는 것.

 그리고 고등학교 담임선생이나 입학예정 학과 교수들의 추천을 통해 수업료의 일부를 감면하는 '멘토추천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총 10여 개의 장학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이러한 장학혜택 뿐만 아니라, 울산, 포항, 부산, 대구 등 인근 지역을 통학하는 학생들 대상으로 통학요금을 실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수시 1차 모집 마감은 10월 6일(목)까지로, 입학원서는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거나 유웨이(www.uwayapply.com)와 진학사(www.jinhakapply.com)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무료)도 가능하다. 수시 1차 면접은 서라벌대학교 전체 학과 모든 전형 지원자 대상으로 오는 10월 15일(토)에 진행될 예정이다.

 면접 평가방법은 대학 지원동기, 입학포부, 자기의사표현능력, 사회관ㆍ직업관ㆍ가치관 등 기본소양 평가와 전공분야에 대한 관심, 이해력, 논리력 등 전공적성평가로 이루어진다. 수시 1차 합격자 발표는 10월 21일(금)에 서라벌대학교 홈페이지(www.sorabol.ac.kr)를 통해 발표 예정이다.

2023학년도 수시 1차 모집요강 및 지원 방법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서라벌대학교 홈페이지(www.sorabol.ac.kr)나 전화(입학문의 054-770-3531)로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