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 우수 농산물, "롯데 ON 진출"
상태바
경북지역 우수 농산물, "롯데 ON 진출"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7.22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경북도-롯데 ON 온라인 농특산물 유통 인프라 확대 협약 체결
롯데 ON, 사이소 쇼핑 페스타 오픈...상호 협력 구축
/경북도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나영호 롯데온 대표, 경북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대표 농가, 유관기관이 참석했다./경북도

경상북도는 22일 도청 회의실에서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이하 롯데온)과 온라인 농특산물 유통 인프라 확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온라인 유통플랫폼 확대를 위한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와 민간 쇼핑몰과의 제휴의 일환으로 올 초부터 추진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온도 그간 경북세일페스타, 사회적경제기업 전용관 등 경북도와의 다양한 협업사업에 방점을 찍게 됐다.

협약의 목적은 도내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마케팅 활성화 및 판로확대 지원을 통해 소비자 인지도 제고와 농업인의 소득증대이다.

주요 내용으로 경북도는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롯데ON 입점 및 판매활성화 지원을 통해 소비자가 안전하게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또 롯데온에서는 마케팅, 특판행사 지원 및 판매수수료 우대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사이소와 롯데온 간의 시스템 연계를 통해 특별관인 '사이소 쇼핑 페스타'를 오픈해 9월 말까지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롯데온을 통해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비대면 소비문화의 확산으로 온라인 유통망 확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의 온라인 유통인프라와 생산농가의 판로 확대를 통해 소득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