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中日 청소년 화합무대 '동아시아 청소년 문화예술제' 22일 개막
상태바
韓中日 청소년 화합무대 '동아시아 청소년 문화예술제' 22일 개막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7.20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23일까지 경주 화랑마을에서
끼와 재능 넘치는 3개국 청소년들 페스티벌
/경주시
이 행사에 참여하는 日-中 현지 청소년들이 아닌 국내 거주자들이다./경주시

‘동아시아 청소년 문화예술제’ 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경주 화랑마을에서 열린다.

'2022 동아시아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중일 청소년들이 예술활동 장을 통해 교류하고 상호 문화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행사로는 물총축제, 버스킹 공연, 댄싱 위드 동아시아 UCC콘테스트, 청소년 꿈드림 페스타, 중‧일 문화공연 및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 첫날 어울마당 ‘살水대첩’은 지난달까지 사전 접수한 참가자 100명 및 현장 참가자와 함께하는 '물총게임'이다.

‘죽지랑 화랑도’, ‘기파랑 화랑도’ 팀명 하에 우비 색깔로 팀을 구분해 팀원들이 상대 팀장 등 뒤에 있는 종이를 물로 녹이면 종료되는 게임으로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더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둘째 날 기파랑관에서는 예선을 거쳐 올라온 한‧중‧일 청소년 5팀의 ‘댄싱 위드 동아시아 UCC콘테스트’가 진행되며, ‘청소년 꿈드림 페스타’ 에서는 사전 선정된 9개 예술팀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중국의 고쟁연주, 코스튬플레이, 경주 출신의 래퍼 우원재의 축하공연 등의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한편 경주시에서는 시민들과 방문객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동국대학교에서 화랑마을 입구 간 오후 3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도하루 13회 정도 운행한다.

또한 관람객과 시설물 대한 책임보험 가입, 종합상황본부 상시 운영, 아이스팩과 부채 등 폭염대비 용품 및 우의 준비 등으로 폭염과 기습 우천 등 재난상황을 대비해 철저한 준비를 기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