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의료사각지대 ‘찾아가는 행복병원’ 호평받아
상태바
경주시, 의료사각지대 ‘찾아가는 행복병원’ 호평받아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7.1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보건소가-포항의료원 ‘찾아가는 행복병원’...의료 혜택 '오지마을'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5일·7일 이틀간 산내면 새원경로당·내남면 용장1리 경로당서 진행
/경주시보건소
경주시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찾아가는 행복병원’의 운영을 재개했다./경주시보건소

경주시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찾아가는 행복병원’의 운영을 재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찾아가는 행복병원’은 지난해부터 코로나로 인해 중단됐다가 코로나19가 진정세를 이어지고 있음에 따라 경주시 보건소와 포항의료원간의 협력을 통해 운영을 재개했다.

해당 사업은 지난 2012년부터 경주시 보건소가 포항의료원과 함께 ‘움직이는 종합병원’이라는 불리는 특수버스를 활용해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검진을 제공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와 관련,경주시보건소는 지난 5일과 7일 산내면 새원경로당과 내남면 용장1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개원했다.

이날 평소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병·의원에서 진료나 치료를 받지 못했던 지역주민들에게 무료 건강검진과 진료를 통한 맞춤형 처방 및 투약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했다.

현장에서 혈액검사, 초음파, 엑스레이 검사 등을 통해 투약처방을 하거나 정밀검사를 통해 수술적 필요가 있는 주민에게는 포항의료원과 연계해 검사와 수술에 소요된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경주시보건소 황국정 지역보건과장은 “검진 결과에 따라 추구관리가 필요한 주민에 대해 경제 사정 등에 따라 방문간호대상으로 등록해 정기적인 방문간호를 실시하고 있다”며 “지역보건복지-단체와 연계 등을 통한 보건복지사각지대의 해소는 물론 의료취약계층을 보살피는 선제적 예방의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시민건강 증진에 최선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