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 뉴스] 그림-영상공모... ‘대학생 SNS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경주엑스포 뉴스] 그림-영상공모... ‘대학생 SNS 서포터즈’ 모집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2.07.0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엑스포, 韓中중 수교 30주년 기념 그림-영상 공모
참가대상, 경북도‧중국 자매우호도시 학생
대학생 SNS서포터즈 모집...문화‧관광 관심 많은 MZ 세대 대학생
ㄷㄹ
/경주엑스포

경주엑스포대공원(이하 경주엑스포)은 올해 한중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중국 자매우호도시와 함께 하는 그림‧영상 공모전 작품을 접수 중이다.

오는 22일 접수마감인 공모전 주제는 ‘한중수교 30주년 축하’ , ‘우리 지역 문화소개’ , ‘내가 보는 한국’ , ‘내가 보는 중국’ 등 네 가지며, 공모 부문은 그림(디지털그림 포함)과 영상콘텐츠 2개 부문이다.

참가 대상은 경북도와 3개 중국자매우호도시(허난(河南)성, 후난(湖南)성, 산시(陕西)성, 닝샤(宁夏)회족자치구, 지린(吉林)성)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이다. 

참가자들은 주제에 맞는 작품을 창작해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동의서를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우편(38118 경상북도 경주시 경감로 614) 또는 이메일(gbkorea30@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그림 부문 대상 70만 원, 최우수상 30만 원, 우수상 15만 원, 영상 부문 대상 100만 원, 최우수상 60만 원, 우수상 30만 원 등 총 600만 원 43점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경북 초·중등학생 수상자에게는 도 교육감상, 지역 대학생 및 중국 자매우호도시 학생에게는 경북도지사상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8월 12일 경주엑스포대공원 홈페이지 발표와 함께 개별 통보되며, 시상식은 8월 중 열릴 예정이다.

수상작은 8월 19일부터 약 3주간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전시실에서 전시되고 향후 경북국제교류 홍보자료 및 중국 현지 전시회에 활용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엑스포대공원 홈페이지(www.cultureexpo.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3ㄱ
/경주엑스포

경주엑스포는 2022년 하반기 온라인 홍보를 함께할 ‘대학생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대학생 SNS 서포터즈는 경주엑스포대공원 홍보 및 시즌별 이벤트를 온라인을 통해 새롭고 참신한 방법으로 소개하고, 경주엑스포대공원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역할을 맡게 된다.

모집인원은 블로거 5명, 인스타그램 사용자 5명 총 10명으로 대한민국에 거주하며 경주엑스포대공원에 관심 있는 만 18세에서 29세 사이 대학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올 12월 31일까지로 해당기간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에 참여하고 자신의 SNS를 이용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오는 14일까지 경주엑스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SNS서포터즈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서포터즈에게는 위촉장과 활동증명서를 발급하고 원활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위해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에 동반 3인까지 함께 방문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서포터즈 당사자에겐 연간회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열정적인 서포터즈 활동으로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서포터즈에게는 표창과 시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054-740-3043)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