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성우쏠라이트, "배터리 사업에 더 집중한다"
상태바
현대성우쏠라이트, "배터리 사업에 더 집중한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7.06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현대성우쏠라이트 증설투자 협약 체결
건천산단 공장에 300억 투자 2023년 12월까지 AGM배터리 생산설비 증설키로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할 듯
이수철 대표이사 "배터리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 확보할 터"
/경주시
6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철우 시의장,주낙영 시장,이수철 현대성우쏠라이트㈜ 대표이사가  참석했다./경주시

현대성우쏠라이트는 경주시 건천읍 용명공단길 183-12에 위치한 기존 공장 내에 300억을 투자해 AGM배터리 생산설비 증설사업을 추진한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공장 증설을 통해 일반 배터리보다 강한 내구력과 우수한 저온 시동성, 그리고 긴 수명을 갖춘 AGM배터리를 생산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기간은 이달부터 2023년 12월까지로, 사업이 완료되면 신규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경주시와 시의회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각종 인허가와 투자보조금 등 행정·재정적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난 1979년 설립 이후 고품질의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배터리 기업이다. 기술 혁신을 거듭해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기업으로 기반을 다져 왔다.

지난 1997년 건천읍 건천산업단지에 경주공장을 설립한 이후 지역 대표 향토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이수철 현대성우쏠라이트㈜ 대표이사는 “이번 증설투자로 배터리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수출을 늘려 나갈 것”이라며, “향후 신기술 개발과 신사업 진출 등 끊임없이 도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AGM 배터리는 연비 향상과 공회전에 따른 환경오염 절감을 위한 ISG(Idle Stop&Go, 연료절감을 위해 정차시 자동으로 시동 꺼짐) 시스템 차량에 탑재되는 제품이다.

전력 소모가 높은 차량, 시내 주행이 많은 차량 등에 적합해 최근 많이 이용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