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원 구성 순조롭게 마무리돼
상태바
경주시의회 원 구성 순조롭게 마무리돼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2.07.0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대 전반기 위원장 의회운영 한순희-시민보건 임활 - 문화도시 이진락- 경제산업 이락우
상임위 종전 3개 委에서 4委로 늘어나...집행부 견제 강화
/경주시의회
/경주시의회

경주시의회(의장 이철우)는 7월 4일 제2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9대 전반기 각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여 제9대 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경주시의회는 제9대 경주시의회부터 종전 의회운영위원회, 문화행정위원회, 경제도시위원회 등 3개의 상임위원회에서 ‘의회운영위원회’, ‘시민보건위원회’, ‘문화도시위원회’, ‘경제산업위원회’ 등 총 4개의 상임위원회로 확대 운영한다.

상임위원회의 소관부서 세분화로 집행부에 대한 더욱더 면밀하고 집중적인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한순희 의원, 시민보건위원장에 임활 의원, 문화도시위원장에 이진락 의원, 경제산업위원장에 이락우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각 상임위원회별 구성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는 한순희 위원장과 정희택 부위원장, 김항규, 오상도, 이강희, 이경희, 주동열 의원, 시민보건위원회는 임활 위원장과 오상도 부위원장, 김종우, 이강희, 김항규, 최재필, 이동협 의원 등 각 7명이 선임됐다.

그리고 문화도시위원회는 이진락 위원장과 이경희 부위원장, 한순희, 최영기, 정성룡, 정원기, 김소현 의원 등 총 7명, 마지막으로 경제산업위원회는 이락우 위원장과 주동열 부위원장, 정종문, 김동해, 박광호, 정희택 등 6명의 의원으로 선임하여 제9대 전반기 경주시의회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이철우 의장은 “제9대 전반기 경주시의회가 성공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고, 의장단과 전 의원은 시민에게 부끄럽지 않는 경주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