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중, 전국 중학교 야구 '최강자'로 등극
상태바
덕수중, 전국 중학교 야구 '최강자'로 등극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6.2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9회 전국 중학야구선수권대회 성료
24일 결승전, 서울 덕수중 우승·휘문중 준우승
134개팀 4700여명 참가 열전펼쳐...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경주시
전국 중학야구선수권대회 우승을 차지한  덕수중 선수들 / 경주시

중학야구 최강자를 가리는 제69회 전국 중학야구선수권대회가 24일 결승전을 끝으로 15일간 일정이 마무리됐다.

경주시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하고 경북야구소프트볼협회와 경주시 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관한 대회는 지난 10일부터 24일까지 경주베이스볼파크 1‧2구장, 포항생활체육야구장 등지에서 전국 134개팀, 4700여명이 참가해 총 133경기를 펼쳤다.

24일 12시 경주베이스볼파크 1구장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서울 덕수중학교가 서울 휘문중학교를 4대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덕수중은 5회초 0대1로 한점차 뒤진 상황에서 김명규 선수의 역전 투런포로 승기를 잡으며 짜릿한 우승을 차지했다.

수상내역을 보면 △최우수선수상과 우수선수상에 송선현(덕수중) △감투상 이서진(휘문중) △수훈상 김명규(덕수중) △미기상 유용준(덕수중) △타격상 홍도희(소래중) △타점상 진솔(덕수중) 등이 수상했으며, △감독상은 공태웅(덕수중) 감독 △지도상은 이교선(덕수중) 부장 △공로상은 황영희(덕수중) 교장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주시
지역을 대표해 출전한 경주중학교는 문무리그 3위를 기록하며 선전을 펼쳤다./경주시

 이 대회에서 경주중은 문무리그 3위를 차지했다.

경주중은 비교적 얇은 선수층에도 불구하고 선수와 감독, 코치들이 하나로 뭉쳐 결선 토너먼트까지 진출하는 등 저력을 보여줬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전국중학야구선수권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다”며 “일상회복에 따라 2년 만에 유관중 대회로 치러져 선수와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의미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대회를 통한 소상공인 매출 증대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