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대-서라벌대 통합키로...내홍(內訌)에서 상생(相生)으로!!
상태바
경주대-서라벌대 통합키로...내홍(內訌)에서 상생(相生)으로!!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4.1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대학, 교과부에 통합신청서 제출해
이사장, 총장, 학생회, 노조 등 구성원들 사전 합의
구조 조정 통한 기업연계형 대학 구축키로
/서라벌대
원석학원 산하 경주대와 서라벌대는 설립자 가족이  학교 경영에 간여하면서 교비횡령 등 갖은 시비를 낳았다./경주대

학교법인 원석학원산하 경주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동한)와 서라벌대학교(총장 정두환)가 11일 교과부에 통·폐합 승인 신청서를 제출해 귀추가 주목된다.

양 대학에 따르면  미래사회의 산업발전에 적극 대응하고 각종 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통·폐합 추진을 위해 양 대학 설립자와 이사장, 총장, 교무위원회, 학생회, 노조, 총동창회 대표 등 구성원들의 동의서와 함께 교과부에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다.

양 대학은 정부의 교육정책과 시대와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대학 구조의 조정을 통한 교육 혁신의 필요성을 인식해 통합에 합의했다.

통합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에 선제 대응하고 지역 산업과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적시 적소에 공급하는 융복합형 평생교육 선도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2023년통합대학의 신입생 모집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주대 관계자는 “통합대학교는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평생교육 특성화 선도대학’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업연계형 대학 구축을 특성화 목표로 수립하고 1학과 1기업 연계를 원칙으로 취업 맞춤형 현장 교육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라벌대 관계자도 "생애 주기별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도입을 통하여 평생학습 연계 취창업 관리체계를 마련하고 아울러 대내외 요구와 역량을 반영한 통합대학교의 특성화 추진 모델을 정립해 지역과 기업, 대학을 연계하는 평생교육 핵심 역할을 선도적으로 구현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