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세영 태영-SBS그룹 창업회장의 골프 철학 책으로 출간돼
상태바
윤세영 태영-SBS그룹 창업회장의 골프 철학 책으로 출간돼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4.05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이빙 북 'LUNA X 윤세영'...골프 사랑 여정과 인생담아
기록과 영상으로 제작... 대한민국 골프산업 성장사 '기록물'될 듯
대한민국 골프를 대표하는 최초 '아카이빙 북'
/블루원
지난 해 10월 경주에 개장한 ‘LUNA X' 윤 회장의 혼(魂)이 담긴 완성품이라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다. 설계를 다시 하면서까지 세계 최초로 6홀 단위, 4개 코스, 24홀로 만들어진 루나엑스 골프장은 뉴노멀 시대가 요구하는 완전 노캐디, 언택드,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했다. /블루원

윤세영 태영-SBS 미디어 그룹 창업회장의 골프사랑 인생과 삶의 궤적을 담은 아카이빙 북 ‘LUNA X 윤세영’이 출간됐다.

이 책에는 윤 회장의 골프 입문 후 8년간 대한골프협회 회장 역임, 지상파 최초로 골프 프로그램 편성, 대한민국 최초 골프 전문채널 론칭, PGA/LPGA/프레지던트컵/SBS 프로골프 최강전/태영배 한국 여자오픈 등 국내·외 유명 골프대회 유치/후원, 유망 선수 발굴/지원 등 골프사랑 여정과 인생을 담았다.

특히 아카이빙 북 제목을 ‘LUNA X' 로 한 것은 2021년 10월 경주에 오픈한 새로운 개념의 골프장 루나엑스에 윤 창업회장의 미래 한국 골프산업에 대한 모든 철학과 기대가 담겨있기 때문이다.

설계를 다시 하면서까지 세계 최초로 6홀 단위, 4개 코스, 24홀로 만들어진 루나엑스 골프장은 뉴노멀 시대가 요구하는 완전 노캐디, 언택드/스마트 시스템을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부대시설(라카, 샤워시설)도 고객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등 골프에 입문하는 MZ세대들은 물론 여성과 시니어 고객의 취향과 시대적인 흐름을 정확하게 예측하고 반영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우주로 쏘아 올린 골프공’이라는 부제가 붙은 것은 윤세영 회장의 골프산업 육성에 대한 최초 계획은 주변에서 무모하게 생각하였어도 시간이 지나 현실화됨에 따라 시대의 변화를 정확하게 예측하여 앞서 준비하고 행동했던 모범이 되었음을 의미한다.

아카이빙 북을 통해 선구자적 혜안으로 언제나 새로운 도전, 과감한 혁신과 실행으로 대한민국 골프를 산업의 한 축으로 성장/발전시키기 위해 앞에서 행동하고 뒤에서 물심양면 지원해온 골프계의 선구자이자 키다리 아저씨 윤회장의 골프 사랑을 기록과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대한민국 골프의 발전 속에 늘 그림자를 자처해 온 윤세영 회장의 골프를 향한 애정과 철학 그리고 결단력과 실행력이 책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LUNA X 윤세영’ 아카이빙 북은 대한민국 골프사에 중요한 사료로 기록될 윤세영 태영/SBS 미디어 그룹 창업회장의 이야기를 통해 골프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대한민국 골프산업의 숨은 역사를 기록으로 남겨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했다.

/블루원
골프계의 선구자이자 키다리 아저씨 윤 회장의 골프 사랑을 기록과 영상으로 제작된 아카이빙 북. /블루원

 ‘LUNA X 윤세영’ 아카이빙 북의 기록 방법은 대한민국 골프 역사의 흐름 속에 존재하는 윤세영 창업회장의 삶의 궤적을 역추적 하는 형식을 택했다. 기록대로 골프의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대한민국 골프역사와 골프와 관련된 자료를 만날 수 있으며 인간 윤세영의 골프 사랑과 철학을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골프를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삶과 비즈니스의 방식, 인간관계 등 ‘골프 이상의 것’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태영/SBS 미디어 그룹이 후원한 PGA, LPGA, KPGA, KLPGA, 대회와 지원을 통해 키워낸 박세리, 최경주, 박인비 선수, 박세리 키즈로 부르는 국내외 유명 선수들의 인터뷰 자료들도 포함되어 있다.

 아카이빙 북은 비매품으로 골프와 관련된 기관/단체 및 희망하는 개인에게 보내줄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