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단지내 '경주루지월드', 코로나 19로 침체된 관광경기 활성화에 힘 보태
상태바
보문단지내 '경주루지월드', 코로나 19로 침체된 관광경기 활성화에 힘 보태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3.1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루지월드 남녀노소 누구나 다이나믹 하게 즐겨... 사계절 체험 스포츠로 인기끌어
화랑코스 1.6km, 천마코스 1.4km 등 2개 코스
120여명의 일자리 창출...관광활성화 등 일석이조 효과
/루지월드
루지를 타고 내려오는 동안 보문호도 볼 수 있다.루지월드 야경./경주루지월드

경주 보문단지내 썰매를 타고 트랙을 활주하는 경주루지월드가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관광경기 활성화에 한 몫을 하고 있다.

동계 스포츠에서 유래한 '루지'는 동력장치 없이 특수 제작한 카트를 타고 땅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해 트랙을 달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다이나믹 하게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체험 스포츠다.

'경주루지월드'는 화랑코스 1.6km, 천마코스 1.4km 등 총 2개 코스로 총 길이는 3km다. 왕복 700m 구간에 61기가 운영되는 리프트를 타고 울창한 숲과 보문관광단지 및 보문호 전경을 편안하게 전망할 수 있다.

리프트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BMF사’의 4인승 제품으로, 교통안전공단(TS)로부터 검증 받아 안전하게 설치됐다.

아찔하고 가슴이 뻥 뚫리는 35m 높이의 전망대에서 보문단지의 드넓은 조망과 시시각각 계절별로 변화하는 경주루지월드의 아름다움을 추억에 담을 수 있다.

특히 야간에는 경관조명이 비추는 경주루지월드의 화랑, 천마 2개의 트랙위에 수놓아진 형형색색 전경도 놓치기 아까운 전경을 느낄 수 있으며 아이와 부모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돌담길과 토끼, 사슴 조형물이 어우러진 귀여운 산책로를 갖추고 있다.

또한 산책로 곳곳에 편백나무가 어우러져 있고 포토존에는 가족과 함께 추억을 담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외에도 먹거리 가득한 푸드코드와 각종 편의시설도 갖춰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입장료는 온라인예매 시 주중은 10%, 주말과 공휴일은 5%를 할인하고 있으며, 특히 보문단지 내 소재하는 라한호텔경주, 힐튼경주, 한화콘도, 일성콘도, 캔싱턴경주, 주렁주렁 숙박업소와 제휴하여 업소 입장영수증과 숙박증명서를 제시하면 주중은 20% 할인, 토일공휴일은 5%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경주루지월드 측은 향후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과 경주정글의 법칙 테마장과도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기영 대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각종 시설 점검과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완료했다.”며 “전국 최고 수준의 루지시설을 통해 앞으로 120여명의 젊은 층의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대한민국 관광 1번지 경주 보문관광단지의 관광 활성화에 한 몫을 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