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난 겪는 기업의 '단비'...울진군, 중소기업 운전자금 63억원 융자지원
상태바
경영난 겪는 기업의 '단비'...울진군, 중소기업 운전자금 63억원 융자지원
  • 손호영 기자
  • 승인 2020.02.13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당 3억 원 이내 융자 지원
대출이자의 2% 지원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등... 경북도 지정 우대업체 매출규모에 따라 5억원 이내 융자지원

울진군은 13일 중소기업의 이자부담을 완화시켜 생산성 향상과 경영안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을 기여하기 위하여 중소기업 운전자금 63억원을 지원한다 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국내 경기둔화 및 신종코로나 전염으로 소비위축 등으로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한층 가중되고 있어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을 통해 지역중소기업에 운전자금을 융자 지원하여 기업의 경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되었다.

지원 대상은 울진군내 소재한 중소기업체로서 제조, 건설, 무역, 운수, 관광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융자한도는 매출 규모에 따라 업체당 3억 원 이내다.

또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여성·장애인기업 등 경북도가 지정한 우대업체는 매출규모에 따라 5억원 이내 융자지원 한다.

융자조건은 1년 거치 약정상환으로 대출 금리는 시중 대출 금리로 이용하고 대출금리 중 2%를 지원한다.

김영술 일자리경제과장은“2020년도 63억원의 운전자금을 계획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라며,“부족 시 추가 신청하여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