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단체,한파(寒波) 속에 핀 이웃사랑
상태바
경주지역단체,한파(寒波) 속에 핀 이웃사랑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2.01.1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성동청년회 200만원 상당 난방유 전달
(사)한국농업경영인 경주시 외동읍회 성금 150만원-호림정 100만 원
사)한국나눔연맹, 라면 500 박스
현곡면 센트럴푸르지오 입주자 대표회의 백미 400kg-장미동산타워 부녀회 백미 200kg

황성동 청년회는 지난 15일에 200만원상당(2,000L) 기름보일러용 등유를 동절기 난방취약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황성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사진)

/황성청년회
회원들이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없이 기름통을 들고 이웃들에게 배달까지 했다./황성청년회

이 날은 휴일임에도  황성동청년회 회장, 경주시청년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다수의 회원들은 저소득 독거노인세대 2세대를 직접 방문해 건강상태, 생활환경 등을 살뜰히 살펴보고 난방유를 손수 보일러 기름통에 넣었다.

김태호 청년회장은 “난방비 부담이 큰 저소득계층을 위해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황성동 청년회는 앞으로도 우리 동 구석구석을 돌보고, 모두가 행복한 황성동을 만들기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주 궁도장 호림정도 지난 14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희망2022 나눔캠페인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사진)

/경주시궁도협회
주재문 회장이 주낙영 시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경주시궁도협회

'호림정'은 경주시 황성공원 내에 소재하는 궁도장이다. 경주시궁도협회 자문으로 국궁사범을 채용하고 강습 과정을 개설하였고, 궁도체험학습 및 정기 강습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통 무예를 지키고 궁도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재문 회장은 “새해를 맞아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사)한국농업경영인 경주시 외동읍회는 지난 17일 외동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다.(사진)

/한농 외동읍회
/한농 외동읍회

1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외동읍회는 매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지역사회 등에 성금기탁을 해오면서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이다.

오영대 회장은 “희망2022 나눔캠페인 이웃사랑 동참으로 지역의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현재의 코로나19 위기와 혹독한 겨울을 다 함께 극복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사)한국나눔연맹도 지난 14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돕기 물품, 라면 500박스를 기탁했다.(사진)

/(사)한국나눔연맹
/(사)한국나눔연맹

(사)한국나눔연맹은 1992년 국가와 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공익을 몸소 실천하고 나눔과 사랑, 섬김의 정신으로 함께 나누는 밝고 아름다운 선진복지 실현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설립된 단체이다.

또한, 전국에 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1월 라면 500 박스 기탁한데에 이어 올해도 경주시민을 위한 나눔을 전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안미란 이사장은 “한파와 코로나로 어려운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따뜻한 겨울 보내시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하게 되었다”고 나눔의 뜻을 전했다.

현곡면 센트럴푸르지오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지난 13일 현곡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백미 10kg 40포(1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사진)

/경주센트럴푸르지오 입주자 대표회의
/경주센트럴푸르지오 입주자 대표회의

센트럴푸르지오 입주자 대표회의는 2020년 입주민 대상으로 십시일반으로 라면 190 박스를 모아 현곡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한 바 있다.

또 꾸준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며 입주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건강한 사회 분위기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운용 회장은 “동절기 관내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따스한 정을 나누고자 백미를 기부했으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오동  장미동산타워 부녀회는 지난 17일 백미 20포(200kg)를 황오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면서 설 명절을 앞두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사진)

/장미동산타워 부녀회
/장미동산타워 부녀회

이 부녀회는 아파트에 거주하는 18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매달 납부하는 회비(1,000원)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32년째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김남숙 부녀회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주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나누고 싶다”고 말하면서 “부녀회의 32년 전통을 이어 앞으로도 주변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