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프레시지' 국내 대표 밀키트 기업으로 육성한다
상태바
경북도,'프레시지' 국내 대표 밀키트 기업으로 육성한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01.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국내 밀키트 1위 기업 프레시지와 업무협약 체결
고부가 밀키트 개발과 홍보ᐧ마케팅 등 전 과정 협력키로
경북 농특산물 판로 확대에도 기여할 듯
'프레시지' 국내 시장 60% 점유....수출 100만 달러 육박해
/경북도
이날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북도도지사, 정중교 프레시지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 및 관계자, 협력사 등이 참석했다./경북도

경상북도는 10일  국내 밀키트 시장 60%를 점유하고 있는 '프레시지'와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북도가 단순한 농산물 생산을 넘어 국내 농식품기업과 힘을 모아 부가가치가 높은 다양한 밀키트(간편 조리세트) 개발과 홍보ᐧ마케팅 협력으로 간편식 분야 선두주자로 나선다는 복안에서 비롯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특산물의 직거래 확대 및 수급 안정 ▷국내외 판로지원과 홍보ᐧ마케팅 활성화 지원 ▷우수 농특산물을 활용한 밀키트 등 신제품 개발 공동 노력 ▷프레시지 온‧오프라인 유통망 활용 홍보와 유통ᐧ수출 확대 등‘제값 받고 판매 걱정 없는 농업’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레시지'는 국내 밀키트 시장 60%를 점유하고 있는 선도 기업으로 대규모 생산 인프라를 보유해 약 600여종의 밀키트를 생산ᐧ유통하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 미국, 호주, 싱가포르, 베트남 등 10개국에 밀키트 제품 수출하면서 수출액이 100만 달러에 육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지역에서 프레시지와 협력하는 대표 업체로는 신선농산물 전처리 시설을 갖춘 J사(칠곡 소재)는 매일 양파, 당근, 감자 등 42t을 세척ᐧ선별ᐧ포장 등 전처리를 담당하고 있다.

또 수산물 전처리 공장인 C사(고령 소재)는 고등어, 삼치, 오징어 등 매일 5t 물량을 처리하고, S사(상주시 소재)는 최신 첨단시설을 갖춘 스마트팜 5ha에서 연간 토마토 10억원을 납품하고 있다.

한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2017년 국내 밀키트 시장규모는 100억원에서 지난해 3000억원으로 3년 새 30배로 규모로 성장했다.

코로나 시대 식품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른 폭발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2025년에는 7250억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