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전역을 들썩거린 '좋은 친구들'
상태바
인도네시아 전역을 들썩거린 '좋은 친구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12.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니 NET TV '좋은 친구들2'... 현지 최고 인기 프로그램
경북지역 주요문화유적지 배경으로 영상물 제작해
출연진,인도네시아 출신 최초 K-POP 걸그룹 시크릿 넘버 ’디타(Dita)‘ 등 스타급
900만 뷰 돌파로 인도네시아 경북관광 붐 Up
/경북문화관광공사
인도네시아 출연진들이 한국의 '교복문화'를 체험한 모습이 이채롭다./경북문화관광공사

최근 인도네시아(이하 '인니') 지상파 인기 예능프로그램 ‘좋은친구들2‘에 소개된 경북지역  문화유적지가 현지인들의 마음을 들뜨게 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에 따르면 인니 NET TV '좋은 친구들' 제작팀이 경북 주요 문화관광지에서 제작된 영상물을 지난 11월 27일부터 최근까지 방영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2 경북특별편'은 인도네시아 출신 최초 K-POP 걸그룹 시크릿 넘버의 ’디타(Dita)‘, 국민 배우 ’유키(Yuki)’, 원조 보이그룹 대표주자 ‘라파엘(Rafael)’, 가수‧배우‧모델로 활동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 아멜(Amel)과 디토(Dito), 479만 유튜버 장한솔이 고정 게스트로, K-POP 슈퍼 루키 아이돌 ‘미래소년’ 과 ‘크나큰’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했다.

영주에서는 농촌마을의 풍성한 먹거리와 정취를, 안동에서는 특별한 전통체험을, 경주에서는 추억의 수학여행과 트렌디한 한복여행을 담아 경북의 역사와 현재를 아우르며 경북여행의 재미를 선사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
'좋은 친구들' 멤버들이 한국의 유교문화를 체험하고 있다./경북문화관광공사

'좋은친구들2'는 NET TV 및 유튜브, 출연진 SNS 등을 통해 조회수 900만 뷰를 돌파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와관련, 공사는 경북관광 홍보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대구‧경북 자카르타 사무소와 협업하여, 프로그램 방영 기간에 맞춰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SNS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벤트 결과, 경북 관광지 소개글 등 현지어 활용 경북관광 온라인 콘텐츠 생산으로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공사 측은  “ '좋은친구들2' 제작지원을 통해 인도네시아 지역에 경북관광의 색다른 모습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현지 마케팅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프로그램 촬영지를 중심으로 인도네시아 등 무슬림 관광객 유치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