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대표기업될 'SK머티리얼즈'
상태바
영주 대표기업될 'SK머티리얼즈'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12.2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경북도-영주시-SK머티리얼즈-임팩트스퀘어 MOU체결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 영주 청년위한 적합한 성장환경 조성키로
SK머티리얼즈,반도체 등 소재 생산... 2차전지 배터리 소재분야까지 진출해
이규원 사장 “영주시의 대표기업으로서 지역 사회에 더 큰 가치 창출할 터"
/경북도
이번 협약은 영주를 거점으로 '청년창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통한지역 경제 활성화 및 도내 임팩트 비즈니스 활성화에 필요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경북도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23일 영주시청에 열렸다.

이날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장욱현 영주시장, 이규원 SK머티리얼즈 사장, 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가 참석했다.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는 영주 지역의 변화를 이끌 청년과 창업가에 적합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이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성공적인 로컬 창업 모델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SK머티리얼즈에서 50억원을 기부하고, 다양한 투자와 사업을 추가 유치해 총 100억원 이상 규모로 사업이 이뤄질 계획이다.

프로젝트의 운영은 중소벤처기업부 공식 인증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임펙트스퀘어에서 맡아서 진행하게 된다.

세부적으로는 ▷소셜벤처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창업 생태계 확대를 위한 교육 ▷소셜벤처 업무 및 교류공간 조성 ▷임팩트 펀드 조성 및 운영 등 총 4가지이다.

사업대상은 영주에 정착 가능하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소셜벤처 기업을 모집・선발과정을 거쳐 정착지원금과 사무실을 지원하며, 성장단계에 맞춰 다양한 컨설팅과 멘토링 등 지원받게 된다.

또 소셜벤처의 원활한 정착 및 사업 운영 지원과 함께 지역민들과의 교류를 위한 소셜벤처 교류공간도 마련되며, 예비 창업가 육성, 창업 커뮤니티 형성 등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창업인구 유입,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가 당면한 여러 문제점들을 상당부분 해소함으로써 기업과 지자체가 함께 구축한 성공적인 상생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규원 SK머티리얼즈 사장은 “영주시의 대표기업으로서 지역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구상 중으로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도 그 일환이다”라며, “앞으로도 SK머티리얼즈가 영주에 있어서 참 좋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시와 상생 발전 방안을 지속해서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머티리얼즈는 1982년 설립돼 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용 제조 공정 소재를 생산하고 있고, 최근에는 2차전지 배터리 소재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성장하는 지역 대표기업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