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우이웃을 사랑하는 경주지역단체들
상태바
불우이웃을 사랑하는 경주지역단체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12.0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RAD, 소외계층에 연탄, 생필품 전달...시의회, 천년미래포럼 등 참여해
국제로타리 3630지구 6·7지역-경주시 강동면이장협의회, '희망2022 나눔캠페인' 동참
황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외동희망봉사회, 사랑나눔 실천
경주컨트리클럽-J도매할인마트, 물품 기부
/KORAD
이날 행사는 차성수 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 김호진 경주시부시장, 서호대 시의장, 공단 청정누리봉사단과 지역봉사자 60여 명이 참여했다./KORAD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사)천년미래포럼과 공동으로 8일 경주시 일원에서 ‘연탄 사랑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거나 부족한 140가구에 연탄, 라면, 쌀 등을 전달했다.

공단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사랑의 연탄배달, 집 고치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6지역(대표 조길영)과 7지역(대표 하순옥)에서 7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희망2022 나눔캠페인’ 기부물품으로 백미 400포를 기탁했다.(사진)

/국제로타리 3630지구 6,7지역
이번 기부는 16개 로타리클럽이 모두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모았다./국제로타리 3630지구 6,7지역

조길영 6지역 대표와 하순옥 7지역 대표는 “희망2022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 100도 달성을 위한 기분 좋은 출발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16개 클럽이 뜻을 모을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웃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경주시 강동면이장협의회(회장 최송인)에서는 7일 강동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희망2022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사진)

/강동면이장협의회
/강동면이장협의회

강동면이장협의회는 평소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적극 협조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도 활발히 전개하는 등 지역을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나서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최송인 이장협의회장은 “누구보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마음을 모으게 됐으며, 주변의 소외 이웃들을 살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 황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성진)는 7일  황남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내의 30벌, 학용품 5세트를 기부했다.(사진)

/황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황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황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빈복지단’이라는 별칭으로 지역 복지사각지대 발굴, 주거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등 지역 현안에 발 벗고 앞장서고 있다.

박성진 민간위원장은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탁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외동희망봉사회(회장 최순귀)는  지난 6일 관내 저소득계층 7가구에 사랑담은 김장김치와 생필품을 직접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의 안부도 함께 살폈다.(사진)

/외동희망봉사회
이 봉사회는 지역에서 온정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모범적인 봉사단체다./외동희망봉사회

외동희망봉사회는 대한적십자사 소속 봉사단체로 화재와 각종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과 결연세대를 찾아 돕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최순귀 외동희망봉사회장은 “한파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든 이웃들이 맛있는 김장김치를 드시고 조금이나마 힘내시기를 바라며, 추운 날씨에 소외되는 이웃 없이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 황성동 제이도매할인마트(대표 김이진)에서 지난 6일,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하고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라면 50박스를 황성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사진)

/J도매할인마트
J도매할인마트는 지난 해 개업 이후 관내 장애인복지관과 지역아동센터 등에 사랑의 라면과 생필품 등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오고 있다./J도매할인마트

이날 기부 된 라면은 황성동 관내 홀로어르신, 저소득 가정,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조손 가정 등 어려운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제이도매할인마트는 작년에 마트를 새로 개업하면서 불우이웃돕기에 많은 관심을 갖고서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기부를 시작했는데, 장애인복지관과 지역아동센터 등에 사랑의 라면과 생필품 등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오고 있다.

김이진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상황에서 관내 저소득계층이 더욱 염려된다”며, “관내 어려움이 있는 가정들이 코로나19 위기상황을 해소해 나가는데 작은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보문개발(주) 경주컨트리클럽(대표이사 황성욱)에서는 7일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쌀 20포를 보덕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사진)

/보문cc
/경주cc

경주시 북군동에 소재하는 경주컨트리클럽은 사회공헌활동에 힘써 온 대아그룹의 계열사로 보문단지에 개장한 이후 44만평 27홀 규모로 확장해 골프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황성욱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사회적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연말을 맞아 소외된 우리 이웃을 돌아보고자 쌀을 전달하게 되었으며, 올해를 잘 마무리하시고 희망찬 2022년을 맞이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