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미군가족, "경북문화유산 Wonderful!! "
상태바
주한 미군가족, "경북문화유산 Wonderful!! "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11.0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주한미군 가족 대상 액티비티 체험 관광 추진
Camp Carroll 주한미군 및 가족 20여명 문경-안동 방문
道,국내 주둔 미군 대상 관광상품 적극 개발 나서
/경북도
/경북도

칠곡 소재 Camp Carroll(대대장 브레들리 메이) 주한미군과  가족들이 경북도가 추진하는 액티비티 프로그램과 한국의 전통을 체험하고 지역 관광지를 둘러봤다.

이들은 5일에는 문경오미자터널, 문경새재 방문 후 클레이사격을 체험했다.

6일에는 문경 짚라인을 체험 후 안동하회마을, 병산서원을 거쳐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유교랜드를 방문했다.

 국내에 주둔하는 미군들은 이태원, 해운대 등 몇몇 한정된 곳만 가고 있으며 동료 등 주변의 추천으로 관광코스를 선택하는 경향이 강하다.

이에따라 경북도는 액티비티와 전통문화 체험을 연계한 관광상품를 개발했다.

한편, 이번에 함께 방문하는 캠프 케럴 브레들리 메이 대대장과 데이비드 보그트 부대대장은 “부대가 경북에 있지만 정작 지역을 많이 둘러보지 못 했다. 이후 부대 내에서 관광 상품 판매와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치겠다”라며, “태권도나 부채춤 등 전통문화공연 개최도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2만 명이 넘는 미군이 국내에 주둔 중이며 그 가족까지 더 한다면 적지 않은 외국인 관광수요가 주한미군 기지 내에 있다”라며, “이들의 기호에 맞는 관광상품 개발해 경북을 찾도록 만들겠다”고 했다.

경북도는 지난해부터 주한미군이 선호하는 짚라인, 패러글라이딩, 급류 래프팅, 활쏘기, 클레이사격 등 액티비티 프로그램과 선비문화체험 및 템플스테이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들을 평택 캠프 험프리스 및 대구 캠프 워커 등에 홍보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주한미군 자녀 선비문화체험 2회, 액티비티 체험 4회, 울릉도 여행 1회, 템플스테이를 2회 진행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