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옥산휴양마을' 선택...농가소득 보탬되고,직원 사기진작시켜
상태바
화성산업 '옥산휴양마을' 선택...농가소득 보탬되고,직원 사기진작시켜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11.0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경북도-경주시-화성산업-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 '기업과 농촌의 혁신 상생모델 발굴' 업무협약 체결
화성, 옥산휴양마을 일과 휴가 병행하는 워케이션으로 활용키로
옥산휴양마을, 초고속 인터넷망·사무공간·숙박시설 등 설치돼 있어

경주시는 지난 4일 안강읍 옥산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경북도와 ㈜화성산업,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옥산마을과 기업과 농촌의 혁신 상생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경주시
협약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이홍중 화성산업 대표, 김창훈 경북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경주시

협약에 따라 화성산업은 옥산농촌체험휴양마을을 직원들의 근무와 휴양시설로 이용하는  '워케이션' 장소로 활용하게 된다.

경주시와 경북도는 화성산업 직원들이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이용할 때 체험료와 숙박비 등을 할인 지원한다.

최근 재택근무 확산으로 기업들은 집이나 회사가 아닌 농촌체험휴양마을 등지에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직원들을 배려하고 있는 추세다.

옥산농촌체험휴양마을은 초고속 인터넷망과 사무공간, 숙박시설,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업무 지원과 힐링을 동시에 제공하는 환경을 갖춰 워케이션 장소로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세미나실, 체험관, 식당 등 시설과 전통음식 체험, 손칼국수 만들기, 조청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즐길 수 있어 지난해 1만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바 있다.

한편 대구광역시 수성구 소재 ㈜화성산업은 임직원 수가 364명으로 아파트 건설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 4192억원의 매출을 올린 우량 중소기업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