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가진 '慶州人'들
상태바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가진 '慶州人'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10.2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강읍 '독지가' 이국원 씨, 백미 10포 기부
씨엔텍코리아㈜, 강동면에 마스크 15,000장 기탁
서라벌라이온스클럽, 월성동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실시
중부동 주민자치위, 경로당에 꽃 화분 선물하며 어르신 위로해

경주시 안강읍에 거주하는 이국원 씨가 지난 25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를 방문,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이웃을 위해 백미 20kg 10포(5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안강읍
이국원씨가 이상원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에게 물품을 기증하고 있다./북경주행정복지센터

육통교회의 장로이기도 한 이 씨는 15여 년 간 사비를 모아 무기명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라면 등 식료품을 후원해 온 독지가다.

이국원 씨는 “매년 기부를 해왔지만 올해는 좀 더 뜻깊은 기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부한 쌀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경주 소재 씨엔텍코리아㈜는 25일 지역민의 건강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15,000장을 강동면 행정복지센터에 기증했다.(사진)

/씨엔텍코리아
씨엔텍코리아 관계자들이 강동면에 마스크를 전달하고 있다./씨엔텍코리아

이대호 씨엔텍코리아㈜ 대표는 “위드코로나 전환과 일상회복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이 큰 가운데, 조금만 더 힘을 내 시민들 모두가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경주서라벌라이온스클럽(회장 이원근)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월성동에 소재한 주거위기가구 2세대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펼쳤다.

/서라벌라이온스클럽
이원근 경주서라벌라이온스클럽 회장은 “평소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물품 전달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봉사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으로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서라벌라이온스클럽

이번 대상자들은 모두 저소득 위기가구로서 건강이 좋지 않아 주거지 관리가 되지 않은 상태로 오랫동안 거주해, 집안 곳곳에 곰팡이가 피는 등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상태였다.

이러한 사연을 들은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경주서라벌라이온스클럽에 지원을 요청했고, 경주서라벌라이온스클럽에서는 선뜻 도움을 주기로 결정했다.

이 기간 회원들은 대상 가구를 방문해 사용할 수 없는 물건들과 쓰레기를 정리하고, 벽지와 장판 교체, 도색 및 도배작업 등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탈바꿈했다.

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성환)에서 지난 25일 중부동 관내 경로당을 방문,국화꽃 화분을 직접 전달하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로했다.(사진)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
전성환 위원장이 경로당 어르신께 화분을 전달하고 있다./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

이날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은 국화꽃 화분 40여 개와 옥천앵두나무 화분 40여 개를 전달하며, 어르신들이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게 도왔다.

경로당을 방문한 한 어르신은 “코로나19에 몸과 마음이 지쳐 우울했는데, 꽃향기를 맡으니 기분이 좋아졌다”며, “어려운 시기에도 찾아와 격려해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성환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르신들이 꽃 화분을 가꾸시면서 생활 속 작은 즐거움을 얻고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