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병장수(無病長壽)의 선물을 사진으로 담아
상태바
무병장수(無病長壽)의 선물을 사진으로 담아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10.13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이달 7일부터 27일까지 읍·면·동별 '어르신 장수사진 지원 사업' 추진해 호평
지원사업,시비 2000만원...80대 이상 지역 어르신들만 대상
/경주시
한국프로사진협회 경주시지부 측이 어르신 장수사진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가 지난 7일부터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어르신 장수사진 지원사업'이 호평을 받고 있다.

13일 경주시에 따르면 시는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 800여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전달하는 ‘어르신 장수사진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어르신 장수사진 지원사업은 시비 2000만원을 들여 80대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달 7일부터 27일까지 읍·면·동별 지정 경로당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경주시와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가 공동 주관하며, 촬영은 전문 사진작가들로 구성된 (사)한국프로사진협회 경주시지부가 맡아 진행하고 있다.

또 어르신들의 참여율을 높이는 동시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간대별로 분산해 지정된 경로당으로 모셔오고 사진촬영 후에는 어르신들의 귀가도 돕고 있다.

이와함께 전문사진작가의 숙련된 촬영은 물론 의상과 메이크업 지원도 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어르신들의 장수사진은 추후 액자에 담겨 전달될 예정이다.

주무부서인 경주시 노인복지과는 촬영 일정 내내 현장을 찾아 사업진행상황과 함께 방역수칙이 잘 준수되는지 꼼꼼히 점검했다.

앞서 지난 7일과 8일에는 안강읍과 외동읍에서 장수사진 촬영 행사가 있었고 △14일 문무대왕면·내남면 △15일 감포읍·양남면 △20일 건천읍·서면 △21일 산내면 △22일 불국동 △26일 용강동·월성동·황남동·중부동·선건동·황오동·보덕동·동천동 △27일 선도동·황성동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