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정신(花郞精神)도 배우고...국궁(國弓)도 체험하는 경주 '화랑마을'
상태바
화랑정신(花郞精神)도 배우고...국궁(國弓)도 체험하는 경주 '화랑마을'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10.1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랑마을 ‘국궁’ 체험장 방문객 인기 Top
'국궁' 우리 전통 문화...청소년 역사의식 배양에도 한 몫
/경주 화랑마을
우리 나라 고유의 전통 궁술 즉 '활쏘기'를 의미한 국궁(國弓)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정신문화 함양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경주 화랑마을

전국 최고 수준의 청소년수련시설 경주 '화랑마을' 내 '국궁' 체험장이 방문객들로 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청소년 수련활동에도 큰 역할을 하는 등 우리 고유의 문화가 자라나는 세대의 역사의식 배양에도 한 몫을 하고 있다.

12일 화랑마을에 따르면 올해 3월부터 매주 토요일에 일반 방문객을 대상으로 국궁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궁체험'은 지난해 10월에 4주 동안 시범운영을 거치며 참가자들의 선호도 조사 결과 10점 만점에 전체만족도 9.9점, 재방문의사 10점으로 나와 나심비(내 마음에 쏙 드는 가성비) 끝판왕으로 인증됐다.

올해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해 현재까지 누적 체험자가 938명에 이르며, 체험자가 가장 많았던 지난 5월 8일에는 하루 77명(전체 이용가능인원의 97%)이 이용하는 등 시설내 최고 인기 트렌드다.

화랑마을은 타 체험장처럼 단순한 활쏘기 체험이 아니라 자격증을 가진 전문 국궁 강사가 우리나라의 활과 화살, 명궁의 역사에 대해 설명하고 난 후 활쏘는 방법을 교육하고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체험을 하려면 화랑마을 홈페이지에서 체험하고자 하는 날짜(토요일)의 주중(월~금)에 예약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랑마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