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벤처 우수제품 한자리 모은 '2021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
상태바
국내 벤처 우수제품 한자리 모은 '2021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10.0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칭투데이, 벤처케피탈(VC)-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도내 대학 등 참여
벤처기업들 네트워킹의 장 및 투자 지원 문 열려
스타트업 발굴/ 투자설명/ 제품전시/포럼/ IR오디션 등 눈길 끌어

 

/경북도
올해로 3회 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역 우수 벤처기업 제품전시를 비롯해 투자 상담 기회를 마련해 오디션IR을 통해 수도권의 유명 벤처캐피탈(VC)에 선을 보이는 행사이다./경북도

‘2021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가 6일 포항공대 내  체인지업 그라운드에서 열렸다.

7일 까지 열리는 이 행사는 벤처케피탈(VC),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한국벤처투자, 벤처협회,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구지방조달청, R&D연구기관, 도내 대학 등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벤처기업들의 네트워킹의 장 및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창업·벤처기업의 우수제품 및 아이디어 상품을 홍보, 전시(17개사) ▷우리나라 대표 VC인 대성창업투자, 포스코기술투자 등이 참여하는 벤처기업 투자 설명회(60개사) ▷사전 검증을 거친 실력 있는 스타트업들의 IR 오디션(9개사)이 주축이다.

또한, 6일‘내가 배운 3가지 이야기’를 주제로 포스텍 출신의 성공 CEO 이준용 덕우전자 대표가 기조연설을 맡았다.

또 ‘메타버스 기술&동향: 국내 플랫폼&기술발전방향’에 대해 메타버스 관련분야 전문가 김흥묵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미디어연구본부 본부장의 강연도 열렸다.

행사에 참석한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이강덕 포항시장이 관계자로부터 전시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경북도
행사에 참석한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이강덕 포항시장이 관계자로부터 전시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경북도

이와함께, 수도권 대표로 강정훈 벤처캐피탈(VC)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상무와 이준배 한국액셀러협회 회장, 도내 혁신 스타트업 김종국 대표가 경북도 창업·벤처 활성화 방안에 대해 VC, AC, 스타트업 대표로 나서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둘째 날인 7일에는 시군 스타트업·벤처지원 담당자, 연구기관, 대학창업보육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스타트업·벤처 투자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

그간 경북도는 스타트업 기업 발굴 육성지원 근거 마련을 위해 ‘경상북도 창업·벤처기업 육성지원 조례’를 마련했다.

또한, 연간 60억을 투입해 GB벤처 유니콘 육성 프로젝트에 따라 혁신벤처 액셀러레이팅, 벤처기업집적시설입주역량강화, 산학연연계 벤처기술사업화 등 도내 벤처·스타트업 지원도 맞춤형으로 펼치고 있다.

기존에 조성된 혁신벤처펀드 1000억 원을 재원으로 지역 리딩 벤처기업 육성에 집중 투자까지도 이뤄지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도내 벤처·스타트업이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네트워킹과 투자로 글로벌 진출과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경북도에서도 벤처·스타트업을 위해 지속해서 재정적·행정적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약속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