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재단,'사투리 공모전 및 사투리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경북문화재단,'사투리 공모전 및 사투리 경연대회' 개최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9.1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투리 공모전', 16일까지... 사투리 관련된 회화, 웹툰, 영상 참여
'사투리 경연대회', 경북의사투리 구성된 연극, 콩트, 노래 등 30일까지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경북문화재단
/경북문화재단

‘경북 사투리 큰 잔치’가 다음달 7일 경북도청 다목적 홀에서  열린다.

13일 경북도와 경북문화재단 등에 따르면 '사투리'를 통해 경북의 정체성을 확립시키고 지역사투리를 잘 가꾸고 다듬어 사라져가는 우리말을 지키고 보존하기위해 이 잔치를 개최한다는 것. 

경북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경북 사투리 큰 잔치는 '사투리 공모전과 사투리 경연대회'로 구성된다.

'사투리 공모전'은 16일까지 사투리와 관련된 추억이 깃든 회화, 시, 웹툰, 영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사투리 경연대회'는 경북의 사투리로 구성된 연극, 콩트, 노래 등 다양한 장르로 30일까지 참여 신청 가능하며 경북 사투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경북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웹하드 및 이메일(lhg@gacf.kr)로 신청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 및 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투리 공모전은 심사 후 선정된 작품을 10월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경북도청 동락관 제2전시실에서 전시 할 계획이다.

사투리 경연대회는 10월 7일 오후 2시 경북도청 다목적 홀에서 ‘기웅아재’가 진행하는 경연대회에 참석해 수상자를 가린다.

시상식은 10월 9일 오전 10시 30분 경북도청 동락관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아울러 경북 사투리 큰잔치 총상금은 1000만원으로 분야별 대상 각1명 300만원, 최우수상 각1명 100만원, 우수상 각2명 50만원으로 총 8명에게 상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도는 다양한 한글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소중한 우리 지역 사투리의 언어학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경북인의 자긍심과 일체감을 제고할 수 있는 이번 큰 잔치에 많은 도민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