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로컬 푸드 직매장 가동...지역 농산물 한 곳에서 판매
상태바
영양군 로컬 푸드 직매장 가동...지역 농산물 한 곳에서 판매
  • 손호영 기자
  • 승인 2020.02.1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매장 참여농가 모집...3월2일까지

 

영양읍 서부리에 건립된  로컬푸드 직매장 / 영양군
영양읍 서부리에 건립된 로컬푸드 직매장 / 영양군

 

 

영양군은 올해 상반기 개장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의 입점 및 참여농가(업체)를 오는 3월 2일까지 모집한다.

10일 영양군에 따르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직판장(296㎡), 포장실(21㎡), 창고(34㎡) 등으로 구성된 1층을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있다.

매장은 신선농산물(쌈채류, 채소류, 과채류 등), 가공식품(고춧가루, 가공품 등), 건조식품(잡곡류, 건나물 등) 등으로 운영된다,

일부 공간은 입점업체(휴게시설, 반찬 코너 등)에서 직접 운영하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영양군에서 농업인(업체)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서 품목(신선농산물, 식량작물, 산나물, 건채, 잡곡류, 과일)과 종류(수공예품, 친환경 생필품 등)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군 측은 향후 신청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교육 참여 농업인에 한하여 출하약정을 실시할 계획이다.

로컬푸드 납품은 참여농가(업체) 자율형으로 생산자(업체) 스스로 운송, 포장, 진열, 반품 회수 등을 직접 이행하는 방향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은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참가신청서와 농업경영체 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 영양군 유통일자리과(☎054-680-6381)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