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천(炎天),어르신들 무탈해야"
상태바
"염천(炎天),어르신들 무탈해야"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8.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낙영 경주시장, 예방접종센터 폭염 대비 점검 나서
건천읍, 취약계층 여름철 건강관리 교육 집중해
북경주행정복지센터, 무더위 쉼터에 냉방용품 전달
/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이 4일 오전 폭염 대응상황을 살피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찾아 점검하고, 폭염 상황 속에서 접종센터를 찾은 시민들의 건강을 살피고 있다./경주시

폭염이 장기화되고 있다. 코로나 19에다  무더위까지 겹치면서 국민들의 고충은 더하고 있다.

이에따라 일선 지자체들이 '취약계층'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이런 가운데 경주시도 시장을 비롯 일선 읍면이 나서는 등 행정력을  쏟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4일 오전 폭염 대응상황을 살피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직접 찾아 점검에 나섰다.

이날 주 시장은 예진실, 접종실 등 현장을 차례대로 둘러보며 예방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되는지 점검했고, 폭염 상황 속에서 접종센터를 찾은 시민들의 건강도 세심하게 살폈다.

특히 주 시장은 접종센터 내 냉방시설 등을 점검하고 폭염 대비를 위해 추가적으로 보완할 부분을 직접 지시했다.

앞서 한국수력원자력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와 선별진료소에 폭염기간 한달 동안 매일 생수 등 음료를,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예방접종센터에 냉난방기 3대를 후원한 바 있다.

주 시장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에 폭염까지 계속되는 상황에서 백신 접종을 위해 힘써주는 종사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건천읍(읍장 이원영) 맞춤형복지팀은  연일 계속된 폭염에 소외된 고령·취약계층에게 여름철 건강관리 교육 및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사진)

/건천읍행정복지센터
건천읍 관계자가 경로당에서 여름철 건강관리 교육 및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건천읍행정복지센터

최근 극심한 무더위로 연일 폭염 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건천읍은 관내 경로당을 찾아 규칙적으로 물 마시기, 12시에서 17시 사이 야외활동 삼가기, 폐쇄된 공간에서 선풍기 사용 자제, 무더위 쉼터 이용하기 등 국민행동 요령을 전파하고 있다.

또한 폭염특보 상황과 대응방법 안내를 비롯해 생활이 어려운 세대를 발굴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홍보 또한 실시했다.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상원)는 지난 3일 관내 무더위 쉼터 60개소에 냉방용품인 써큘레이터(선풍기)를 전달했다.(사진)

/북경주행정복지센터
이상원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과 권용원 이장협의회장이 무더위 쉼터를 방문해 냉방용품 전달 및 안부를 살피고 있다./북경주행정복지센터

이날 이상원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권용원 안강읍 이장협의회장과 함께 무더위 쉼터를 직접 방문해, 냉방용품을 전달하고 폭염 시 행동요령 및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대해서도 당부했다.

권용원 이장협의회 회장은 “계속되는 폭염에 따듯한 관심과 지원이 있어 지역 어르신들께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