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호반 걷기대회'...보문단지 체육-문화-관광 겸한 '대표 브랜드' 돼
상태바
'보문호반 걷기대회'...보문단지 체육-문화-관광 겸한 '대표 브랜드' 돼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6.2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보문호반 힐링걷기 대회 25일~27일 개최
코로나 이후 가족단위 참여늘어
2014년 개최 이후 호응도 갈수록 높아
공사는 코로나 19 이후에도 이 행사를 '비대면 힐링걷기 대회'를 통해 이어가고 있다./경북문화관광공사
공사는 코로나 19 이후에도 이 행사를 '비대면 힐링걷기 대회'를 통해 이어가고 있다./경북문화관광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지난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보문호반 힐링걷기' 행사가 보문단지 내 대표적인 행사로 정착하고 있다.

이 행사에는 국내외 관광객을 비롯 시민들까지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에 지친 관광객들이나 시민들의 정서 함양을 위해서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 공사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보문호반산책길 일원에서 6월 '보문호반 비대면 힐링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행사로 3개의 이벤트로 구성됐다. 먼저,‘보문호반 비대면 힐링걷기’는 보문호반산책길을 걸으며 호반광장, 사랑공원(구 선덕여왕공원), 목월공원 등 지정 인증샷 포인트 5곳 중 3곳 이상을 방문하여 인증샷을 찍고 QR코드를 통해 인증샷 사진 제출 또는 인스타그램으로 참가할 수 있다.

‘보문 숨은 조각 찾기’는 보문호산책길에 설치한 제주조각공원의 조각품 10점 중에서 제시된 힌트의 특정 조각품을 찾아 QR코드를 통해 후기와 사진을 제출하여 참가할 수 있고, ‘스무고개 QUIZ’도 일정구간에 20여개의 힌트를 보고 QR코드를 통해 정답을 작성하면 된다.

또한,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총 7회의 보문호반 힐링걷기를 모두 참가하는 사람에게는 완주증을 지급하고 20명 추첨을 통해서 걷기관련 용품‘힐링걷기 패키지’와 커피쿠폰, 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올해는 '위드 코로나' 트렌드에 발맞춰 비대면행사로 전환하여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금, 토, 일 3일간 개최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여건에 따라 대면행사와 병행하여 탄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시·도민 및 관광객분들이 보문호반산책길에서 걷기를 통해 힐링하고 건강도 챙기고 덤으로 경품을 받는 즐거움까지 받아가길 바란다”며“하반기에는 백신접종 및 코로나19 상황를 검토하여 대면행사도 계획중이니 끊임없는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