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속에 희색만연한 '경주 보문카라반파크'...예약율 '빵빵'해
상태바
코로나 속에 희색만연한 '경주 보문카라반파크'...예약율 '빵빵'해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6.0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문파카라반파크,경주시 조성...(주)유니레져 위탁운영
개장 지난 3월부터 지난달까지 주말 이용률 91.8%...7월까지 주말 예약 '풀'
'보문카라반파크'가 경주시민 그리고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상공에서 본 현장 전경./경주시
'보문카라반파크'가 경주시민 그리고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상공에서 본 현장 전경./경주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실내보다 야외로 인파가 몰리면서 경주시가 천군동 종합자원화단지 일원에 조성한 '보문카라반파크'가 성공작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주시가 조성하고 민간업체 ㈜유니레져가 위탁운영하는 이곳은 경주시민은 물론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힐링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문카라반파크는 경주시가 올해 3월 조성한 친환경 오토캠핑장이다. 캠핑장은 카라반 16대와 캠핑사이트 3면이 조성돼 있다.

캠핑장이 문을 연 지난 3월부터 지난달까지 이용률 현황이 91.8%로 집계됐으며, 이 중 경주시민 이용률이 44.8%로 관광객은 물론 시민들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같은 인기 덕분에 6월과 7월 주말 예약률은 이미 100%를 채웠다.

특히 이곳은 캠핑장 내 위치한 물놀이장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곳에 사우나와 찜질방이 있는 것이 장점인데, 종합자원화단지에서 발생한 열원 중 일부가 이곳으로 공급되고 있다.

특히 16대 카라반 모두 거실 확장형 카라반으로 넉넉한 공간을 자랑하며, 커플과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을 위한 4인용 카라반도 있다.

또 카라반마다 물놀이 후 젖은 옷을 즉시 세탁할 수 있는 소형 세탁기와 바비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개별 천막도 설치돼 있다.

보문카라반파크 이용요금은 비수기 4인용 카라반 기준 주중 9만원, 주말 12만원이며, 오토캠핑장은 주중 2만5000원, 주말 3만원이다. 예약은 www.보문카라반파크.kr에서 가능하며 경주시민은 20% 할인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