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과학관, '내가 소개하는 해양과학' 사진 공모전 개최
상태바
국립해양과학관, '내가 소개하는 해양과학' 사진 공모전 개최
  • 손호영 기자
  • 승인 2021.06.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1~13일 까지 ...해양과학관 관람객 관련 사진찍어야
과학관, '해양과학 커뮤니케이터' 배양 효과
국민 직접참여 통한 해양과학 문화 확산 기여할 듯
우리나라가  해양국('海洋國)임을 강조할 '내가 소개하는 해양과학사진공모전'
우리나라가 해양국('海洋國)임을 강조할 '내가 소개하는 해양과학사진공모전'

국립해양과학관(이하 과학관)은 개관 1주년을 맞아 국민 직접 참여를 통해 해양과학 분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우리나라 해양문화 확산을 주도하기 위해 '내가 소개하는 해양과학'  사진 공모전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과학관을 방문한 관람객이 '해양과학 커뮤니케이터'가 되었다는 상상력을 발휘해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해양과학에 대한 정보나 이야기를 직접 찍은 사진과 간단한 설명문을 통해 소개하면 된다.

'해양과학 커뮤니케이터'는  바다와 관련한 과학 분야에 대한 정보나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다.

과학관 방문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국립해양과학관임을 알 수 있는 내외부 모습이나 자신이 알리고 싶은 해양과학 · 해양탐사 · 해양환경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과학관 전시물이 포함된 사진을 찍은 후 직접 작성한 설명 메시지와 함께 국립해양과학관 이메일(ocean@kosm.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1일부터 6월 13일까지로 작품이 선정되면 문화상품권 등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향후 과학관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전시회로 직접 만날 수도 있다.

 서장우 국립해양과학관 관장은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이 해양과학의 즐거움을 누리는 것을 넘어 직접 주변에 알리는 역할을 해봄으로써 국민 모두가 해양과학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