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표상(表象)된 경주시 공복(公僕)
상태바
'적극행정' 표상(表象)된 경주시 공복(公僕)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5.0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 선발
적극적 행정문화 확산시켜 시민들을 위한 행정 펼쳐
/경주시
경주시는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시민에게 봉사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시상하고 있다./경주시

경주시는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시민에게 봉사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4월 사이 적극행정 우수사례 12건을 접수해, 예비심사와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최우수 1, 우수 1, 장려 3)을 최종선발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공보관 성지연 주무관은 도내 최초로 담당공무원이 직접 출연해 주요시책을 소개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기존 행정의 고정관념을 탈피한 색다른 재미와 아이디어로 경주시의 홍보효과를 극대화했다.

▲우수상 수상자 에코-물센터 이광희 팀장은 2012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수질연구실을 개소하고 친환경 물 정화기술 2건을 자체 기술로 개발해 민간 기업에 기술 이전함으로써 국내외 현장에 적용하고 특허료 수익을 창출한 바 있다.

▲장려상은 3명이다.기업지원과 윤혜정 주무관은 지난해 발생한 태풍(마이삭, 하이선)에 따른 경상북도 피해기업 지원자금 100억원 중 91억원이 경주시 기업체에 지원되도록 했다.

시민소통협력관 강원희 주무관은 개교 13주년을 맞이하는 금장초등학교의 등굣길이 좁고 화물트럭 주차 등으로 교행이 제대로 되지 않아 학생들이 위험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던 것을 시 주도로 학교 및 학부모들과의 소통으로 안전한 등굣길을 조성했다.

평생학습가족관 김영찬 주무관은 청렴한 경주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UCC 영상을 제작해 청렴한 도시 경주 이미지를 제고한 점이 높은평가를 받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