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눈빛'이 달라졌다!!
상태바
주낙영 경주시장 '눈빛'이 달라졌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3.0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첫 간부회의, 목소리 톤 높힌 朱 시장
“대한민국 건국 앞당긴 박상진 총사령 묘소 진입로 정비하겠다”
안강 공용화기 군사격장 소음피해,도시개발사업’ 준공 지지부진 등 '질타'

"비록 '민간'이 주도하는 영역이지만 행정에서 부진 사유를 면밀히 분석해 사업을 조기에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점검하라”(주낙영 시장 3월 간부회의 석상 발언)

올해들어 주낙영 경주시장의 눈빛과 언행이 강해지고 있다. 그동안 대내외적으로 온건한 이미지를 풍겼던 주 시장의 색(色)이 바뀐 이유는  '차기 선거'를 의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주 시장은  3월 첫 간부회의를 주재하면서 시정 현황을 점검했다.(사진)

주낙영 시장의 목소리 톤이 높아지고 있다. 지역 현안에 대한 관계부서가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고 '미온적'이었다는  질타일 수 있다. 그리고 차기 선거을 앞두고  내부 기강을 다지기 위해 '지휘권' 행사로도 보인다. / 경주시
주낙영 시장의 목소리 톤이 높아지고 있다. 지역 현안에 대한 관계부서가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고 '미온적'이었다는 질타일 수 있다. 그리고 차기 선거을 앞두고 내부 기강을 다지기 위해 '지휘권' 행사로도 보인다. / 경주시

지난 2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린 회의에서 주 시장은 가장 먼저 독립운동가로 대한광복군 총사령을 지낸 박상진(朴尙鎭 1884-1921) 의사에 대해 언급했다.

주 시장은 “대한민국 건국을 앞당긴 '박상진 의사'의 묘역이 경주에 있었지만, 그간 행정에서 제대로 챙기지 못했다”며 “늦었지만 묘역 진입로 정비를 통해 박상진 의사가 이룬 업적을 상세히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또  안강읍 산대리 소재 '안강 공용화기 군사격장' 소음 피해문제와 ‘도동지구 토지구획정리사업’과 ‘충효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진에 대해서도 직접 점검했다.

주 시장은 “안강읍 산대리 주민들은 그동안 사격장 소음에 따른 생활불편과 가축 피해를 호소해왔다”며 “이번 달 중순으로 예정된 국방부 피해 조사에 경주시가 참여해 그 간 주민들이 입어 온 피해를 면밀히 점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도동지구 토지구획정리사업이 이렇다 할 진척 없이 십수년 째 지지부진한 상황이고 충효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사업준공이 지연되고 있는 실정이다”며 “비록 민간이 주도하는 영역이지만 행정에서 부진 사유를 면밀히 분석해 사업을 조기에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주 시장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대해서도 거론했다는 것.

주 시장은 “현재 다자녀 정책은 해당 지역에서 출산을 했을 때만 지원을 주는 방식이 대부분이다”며 “자녀 출산 이후라도 쿠폰 등을 통해 자녀들의 돌봄부담금, 학원비, 문화활동 등을 지원해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정책을 적극 발굴하라”고 지시했다.

또 “현재 경주에는 노인요양병원과 시설이 많지만 의료서비스나 비용 등을 비교할 수 있는 일원화된 창구가 없어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며 “시 차원의 공식 알림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