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4차산업혁명 준비단계는 '체험' 부터
상태바
농업,4차산업혁명 준비단계는 '체험' 부터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2.2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초-중-고 대상 농촌체험학습 실시...농업·농촌의 소중함 일깨워
체험학습 △야생화 및 정원식물 관찰 △에너지 투어 등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초․중․고교 학생들에게 진로설계와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위한 '농촌체험학습'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농촌체험학습'은 학교 교과과정(농촌·농업 관련)과 연계한 농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호응을 받고 있다. / 경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학습'은 학교 교과과정(농촌·농업 관련)과 연계한 농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호응을 받고 있다.지난 해 열린 체험학습에 참가한 학생들. /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체험학습은 △야생화 및 정원식물 관찰 △에너지 투어 △포도의 일생 △꿀벌체험 등 다양한 과정으로 농장별 특색에 맞는 체험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희망하는 초·중·고교는 수요조사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생활자원팀(☎054-779-86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연남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한참 뛰어 놀아야 할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실외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번 체험교육을 통해 자연스레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해 14개 학교(초등교 10곳, 중등교 4곳) 1183명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학습을 진행한 바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