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문카라반파크 캠핑장 3월 개장
상태바
경주 보문카라반파크 캠핑장 3월 개장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2.1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장 시 예산 71억여원 투입...풀옵션 카라반 16대 등 다양한 편의시설 갖춰
운영권, 당초 '주민협의체'에서 '민간 위탁'으로
운영권자 유니레저 년 1억4000여만원 부담
경주시가 투자하고  '운영'은 민간으로 위탁된 보문카라반파크 캠핑장 ./ 경주시
경주시가 투자하고 '운영'은 민간으로 위탁된 보문카라반파크 캠핑장 ./ 경주시

경주시 천군동 종합자원화단지 일대에 조성된 경주 '보문카라반파크'가 오는 3월 8일 정식 개장한다.

위탁 운영자로 선정된 ㈜유니레저는 정식 개장 전인 이달 20일부터 시설점검과 홍보를 위해 카라반을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경주 보문카라반파크는 시 예산 71억여원이 투입돼 풀옵션 카라반 16대와 개별 바비큐장, 오토캠핑 사이트 3면, 겨울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즐길 수 있는 온수 물놀이장, 샤워시설, 매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에서 카라반 객실까지 짐 등을 싣고 이동할 수 있는 전기차도 운영한다.

캠핑장 아래에는 장미동산, 핑크뮬리, 수변 등을 즐길 수 있는 산책길이 조성된 생태공원이 조성돼 있다.

밤에는 LED 갈대등과 감성 로고라이트를 겸한 옥가락지 포토존, 데크교량 등 야경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에 목욕과 찜질이 가능한 웰빙센터가 있어 힐링명소로 손색이 없다.

한편, 당초 이 시설운영은 '주민협의체'였지만,관리운영 경험부족으로 민간에 위탁됐고, 입찰에 있어 (주)유니레저 측이 년 1억4천여만원으로 낙찰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