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새마을운동' 뭔지 알까?...경북도 새마을 영상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초등학생, '새마을운동' 뭔지 알까?...경북도 새마을 영상콘테스트 개최!!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1.3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2월1일 ~ 4월 16일까지 스마트폰 영상 콘테스트 접수...주제, '새마을운동'
도,"새마을운동 정신과 가치 미래세대 주인공인 초등학생에게 알려준다" 고 하지만

 

/ 경북도
/ 경북도

경상북도는  초등학생 대상으로 ‘새마을운동’ 주제로 한 ‘초등학생 새마을 스마트폰 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새마을운동의 정신과 가치를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초등학생들에게 알려주고 새마을운동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마련됐다.

전국의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새마을과 관련된 자유로운 주제로 뉴스, CF, 단편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인터뷰 등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영상을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2월 1일 ~ 4월 16일까지이며, 경상북도 홈페이지(도정소식→고시공고) 공고문의 붙임파일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제작영상과 함께 이메일(jjong2@korea.kr) 또는 우편접수(안동시 풍천면 도청대로 455 경북도청 새마을봉사과)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콘테스트의 총 상금은 350만원이며, 결과발표는 오는 5월 말이다. 콘테스트 상금으로 대상은 1편 100만원, 최우수상은 2편 각 50만원, 우수상은 3편 각 30만원, 장려상은 6편 각 10만원 총 12편을 시상한다.

콘테스트의 공정하고 진정성 있는 추진을 위해 경상북도는 관련 전문가 및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향후 경상북도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게시하여 새마을을 알릴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