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불씨'를 나누는 경주지역단체들(15)
상태바
'사랑의 불씨'를 나누는 경주지역단체들(15)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1.1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광락한의원, 희망2021 나눔캠페인 성금 1천만원 기탁
보문유원지 토지구획정리조합·일등산업개발㈜ 코로나19 극복 위한 마스크 기부
황남동새마을부녀회,이웃사랑실천...바르게살기운동경주시협의회,코로나19 선별진료소 방문 간식 전달
성균관유도회 양남지회, 이웃사랑 성금 기탁

경주시 동부동 소재 ‘손광락 한의원’ 손광락 원장이 지난 7일 경주시청을 찾아 ‘희망2021 나눔캠페인’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사진)

손 원장은 2004년부터 올해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000만원을 매년 기부해 왔으며, 1억 이상 개인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경주3호 정회원이다. / 손광락 한의원
손 원장은 2004년부터 올해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000만원을 매년 기부해 왔으며, 1억 이상 개인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경주3호 정회원이다. / 손광락 한의원

손 원장은 1991년 개업 이후 ‘사회에서 받은 만큼 돌려줘야 한다’는 마음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및 후원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

손광락 원장은 “겨울철 한파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동참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문유원지 토지구획정리조합(조합장 이달우)’과 ‘일등산업개발㈜(대표 한상언)’이 지난 7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KF94마스크 1만 2000매를 경주시에 기부했다.(사진)

이달우 조합장과 한상언 대표는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위해 마스크를 기부하게 됐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기 바란다”고 a말했다. / 일동산업개발
이달우 조합장과 한상언 대표는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위해 마스크를 기부하게 됐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일동산업개발

기증된 마스크는 전량 KF94마스크로 어린이·노인 등 취약계층과 교통·운수업계, 다중이용 음식점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경주시 황남동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자)가 지난 6일 황남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고남우)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물품(김 100세트, 쌀 40포)을 전달했다.(사진)

/ 황남동새마을부녀회
/ 황남동새마을부녀회

이날 후원물품은 신축년 새해를 맞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자 회원들의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했으며, 회원 하나 하나가 직접 독거노인과 장애인, 아동 세대를 직접 찾아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김영자 부녀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도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봉사를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했다.

바르게살기운동경주시협의회(회장 김중배) 임원진은 지난 5일 경주시 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고 있는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직원들에게 간식(빵)을 전달했다.(사진)

/ 바르게살기운동경주시협의회
/ 바르게살기운동경주시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경주시협의회는 의식개혁, 도덕성 회복, 바른가정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모범적인 봉사단체로, 읍면동별 방역봉사, 헌혈 캠페인, 환경정화활동 등 각종 봉사활동과 기부에 앞장서고 있다.

김중배 회장은 “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과 직원들에게 작은 정성이 전달되길 바란다”며 “바르게살기운동경주시협의회에서는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각종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성균관유도회 양남지회(회장 박제영)는 ‘희망2021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7일 양남면행정복지센터(면장 금대호)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만원을 기탁했다.(사진) 

/ 성균관유도회 경주지회
/ 성균관유도회 경주지회

박제영 회장은 성금을 전달하며 “이번 나눔을 통해 추위로 힘들어 하는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