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행 유튜브 대상...김상연 씨의 ‘너에게 선물하는 경북여행'
상태바
경북여행 유튜브 대상...김상연 씨의 ‘너에게 선물하는 경북여행'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0.10.1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문화관광공사,도내 숨은 관광지 발굴하기위해 유튜브 공모전 실시
부제, ‘좋은여행 있으면 소개시켜줘~♪♬’
242명 참여, 21명 입상... 지난 8일 비대면 시상식 진행
경북여행 유튜브 공모전 대상 등 수상자의 상장은 우편을 발송됐다 /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여행 유튜브 공모전 대상 등 수상자의 상장은 우편을 발송됐다 / 경북문화관광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가 개최한 '경북여행 유튜브 영상공모전'에서 군위,포항,경주 여행영상을 제작한 김상연씨가 차지했다.

13일 공사에 따르면 특색이 있는 숨은 관광지를 발굴하기위해 지난 6월8일부터 7월31일까지 ‘좋은여행 있으면 소개시켜줘~♪♬’라는 부제로 진행된 경북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를 실시했다.

이 공모전에는 242명이 참여, 21명이 선정됐고, 지난 8일 비대면 시상식을 진행하여 상장과 시상금은 우편으로 발송했다는 것.

공사에서는 대면 시상식을 진행할 경우, 전국에서 수상자들이 모이기 때문에 코로나19의 확산 위험을 줄이기 위해 비대면 시상식을 진행했다.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가작 10명, 총 21명이 수상했으며, 대상에게는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상금 300만원, 우수상 상금 100만원, 장려상 상금 50만원이다.

김성조 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북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소규모 맞춤형 안전⋅힐링 여행지로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우리 도의 안전하고 깨끗한 힐링 관광지를 더욱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작 등 자세한 내용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경북나드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