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지는 '다시 뛰자 경북 현장 간담회'···8일 칠곡군 '대성황'
상태바
이어지는 '다시 뛰자 경북 현장 간담회'···8일 칠곡군 '대성황'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0.07.0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대구-칠곡 의료관광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대구 의료 관광객 경북 유치길 열려···관광활성화 기대
李 지사 현장 간담회 주재, 경북 재도약 토론

‘다시 뛰자 경북’ 칠곡군 현장 간담회가 8일 칠곡군 향사아트센터에서 열렸다.

이 날 간담회에 앞서 이철우 도지사와 칠곡군수, (사)경북관광진흥원 이사장, 메디시티대구협의회장은 의료관광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북도
/ 경북도

이 협약으로 글로벌 수준의 의료인프라가 갖춰진 대구를 찾은 국내·외 의료관광객들이 도내 관광휴양시설에서 치유‧힐링 할 수 있도록 경북으로 유치하고 이를 통해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현장 간담회에서는 이철우 도지사가 직접 진행을 맡아 코로나 대응 방역 등 위기극복, 민생경제 활성화, 농어업분야 지원, 관광 활성화 및 지역발전 방안 등 경북의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에 대해 참석자들과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철우 도지사는 “시민의 자제력과 희생정신으로 코로나 확산세를 꺾을 수 있었지만 소상공인과 기업 등 민생경제가 바닥까지 떨어졌다. 죽을 상황에서도 살길을 찾는다는 사중구생(死中求生)의 심정으로 시군을 찾아다니며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시민들의 작은 아이디어 하나라도 경청하고 하나하나 실행해 나가고 있다”라며 도민들이 지금처럼 각자의 자리에서 다시 뛴다는 마음으로 힘을 내고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