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업기술원, 성공적인 귀농 실현 교육과정 열어
상태바
경북농업기술원, 성공적인 귀농 실현 교육과정 열어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0.07.07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창업모델 개발과정’개강
농업경영, 고객분석, 브랜드전략 등 창업로드맵 구체화 실무교육 실시
우수 수료자 15명 선발, 창업실행비 1,000만원 지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 지난 6일 귀농인의 창업역량 강화와 농산업분야 창업활성화를 위한 ‘귀농창업모델 개발과정’ 개강식을 가졌다.(사진)

/경북도
/경북도

'귀농창업모델개발과정'은 귀농인의 지속적인 증가와 농산업분야 창업에 대한 관심확대 등 변화하는 귀농교육에 대한 수요를 반영한 귀농창업 교육으로 오는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농업경영, 고객 분석과 시장조사, 농산물 유통 등 창업에 대한 기초교육과 농업브랜드 전략, 비즈니스모델캔버스, 창업액션플랜 등 창업에 필요한 실무교육으로 구성되며, 이를 통해 자신만의 창의적인 창업로드맵을 구체화할 수 있는 내용들로 운영된다.

특히, 교육참여, 과제 및 발표평가, 현장심사를 통해 우수 수료자 15명을 선발해 성공적인 창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귀농창업 아이템 발굴과 권리화를 위한 창업실행비 1,000만원을 2021년에 지원할 계획이다.

경북농업기술원은 지난 2016년부터 귀농창업모델개발과정을 운영해 332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귀농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인 소득기반마련을 위한 체계적인 창업교육과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체계적인 맞춤형교육과 창업설계 지원을 통해 귀농인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을 마련하고 성공적인 귀농을 실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